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송악도서관

검색열기

송악도서관

행정서비스

메인페이지 행정서비스 이용서비스헌장


이용서비스헌장

우리 송악도서관 모든 직원은 이용자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지역문화공간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최신의 정보와 지역특성에 맞는 자료를 수집 제공하고 지역의 자료보존에 힘쓰겠습니다.
  • 1. 우리는 다양한 독서문화사업을 전개하여 지역주민의 독서생활화와 독서커뮤니티 조성에 노력겠습니다.
  • 1. 우리는 수요자 중심의 질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공동체 실현에 노력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이용자를 공정하고 친절하게 대하며 이용자와 관련된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이용자의 정당한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시정조치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 있게 처리하여 누구나 공감하고 신뢰하는 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실천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1. 이용자를 맞이하는 자세

  • 가. 직접 방문하실 경우
    • -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항상 친절한 자세로 근무하겠습니다.
    • - 이용자의 질문에 최대한 신속 정확하게 답변하려고 노력하고, 불충분한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 자료 이용 방법 등에 대한 문의에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 현장에서 처리가 곤란한 민원은 최대한 신속히 해결하고 결과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 이용자들의 민원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나. 전화 및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경우
    • 걸려온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감사합니다. 송악도서관 ooo입니다."라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공무원이 없을 경우에는 업무대행 담당공무원을 연결하여 궁굼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자료검색 및 도서관 행사 안내가 신속히 제공되도록 홈페이지 운영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2. 도서관 자료 및 지식정보 제공

  • 자료 이용에 필요한 통합도서 회원증은 가입 신청서 제출 즉시 발급하여 드리고, 자료의 대출은 데스크 및 자가대출반납기를 통해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외부 자가반납기 상시운영으로 언제든지 자료를 반납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실 내에 '신간도서' 코너를 마련하여 이용자들에게 최신의 자료를 제공하고, 새로 들어온 책은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희망도서, 청소년추천도서, 다문화 도서 등 계층별 정보 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자료 확충에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 도서관에 소장되지 아니한 자료는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자료실에 비치된 신청서를 통해 희망도서를 신청하시면 매월 구입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비공개 대상인 행정정보를 제외한 모든 행정정보에 대해서는 원하실 경우 언제든지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3. 독서문화ㆍ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어린이, 청소년, 지역주민을 위한 계층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이용자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연중 운영하겠습니다.
  •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생활화를 위하여 독서교실, 책읽어주기, 청소년 독서 관련 프로그램등을 운영하겠습니다.

4. 이용자의 참여와 의견 제시

  • 우리 도서관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전화, 우편, FAX, 홈페이지(건의사항)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제출하실 곳]

  • ◆ 주소 : (63507)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동일하모로 149번길 12 송 악 도 서 관
  • ◆ 전화 ㆍ사무실 : (064) 794-3476, 794-4476
  • ◆ 팩스 ㆍ (064) 794-3690
  •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songaklib.or.kr

5. 시정 조치

  • 행정업무의 잘못된 처리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했을 때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6.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와 결과 공표

  • 이용자에게 약속한 「서비스이행표준」이행에 대한 이용자설문조사를 서면으로 연1회 실시하겠습니다.
  •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및 평가는 설문조사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표 하겠습니다.

도서관 이용자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송악도서관은 이용자들이 만족하는 정보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도서관이용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1. 모든 도서관 이용자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도서관 이용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십시오.
  • 2. 우리 도서관의 이용 규칙을 잘 숙지하여 준수해 주시고,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불편ㆍ불친절 사례에 대해 알려주시면 시정 조치하고 반성의 계기로 삼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4. 법규나 제도 또는 다른 이용자를 위해 불가피하게 이용자의 의견이 수용되지 않을 경우에는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5.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모범이 되는 훌륭한 공무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적극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